나 돌보기

코로나 방지 부적 - 블로커 Blocker CL-40 리뷰 본문

채우기-쇼핑 리뷰

코로나 방지 부적 - 블로커 Blocker CL-40 리뷰

진예령 2020. 3. 3. 00:50
반응형

최근 COVID-19,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를 항상 쓰고 다니긴 하는데,

사무실에서 하루종일 마스크를 끼기엔 귀도 아프고, 사람들과 자리에서도 항상 대화하는게 아니라서 자리에서는 마스크를 끼진 않는다. 공기감염 같은 얘기도 있어서 살짝 불안하긴 한데, 그래도 어쩔 수 없달까 .... 사실 눈으로도 감염된다는 얘기도 있어서 사무실에서, 특히 제 자리에서 조용히 일을 할땐 마스크도 딱히 의미가 없지 않나 싶다. 

 

그 와중에 누가 Blocker CL-40 이라는걸 사용하는걸 봤는데 처음엔 사원증인가? 했는데 사원증에 웬 십자표시가 있길래 뭔가 하고 물어봤더니 이런 아이템이라며 알려줬다.

그 사람은 정말 효과가 있는거라고 믿고 착용하고 마스크를 덜 하고 있긴 했는데 .... 사실 설명을 아무리 봐도 그렇게까지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더라.

고형 이산화 염소.... 

항균/탈취력이 있고 유해 세균제거, 곰팡이 억제, 생활악취 제거 등의 효과가 있다고 써있는데 실제로 이런 기능이 있다고 해도 주변에 어느정도까지 영향이 미치는지, 움직이면 어떻게 되는지 같은데에 대한 설명이 없어서 사실상 어딘가 고정된 장소에 걸어놓고 쓰거나, 내가 움직이지 않고 있을때 비교적 효과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 같았다.

그마저도 딱히 보장할 수 없는 거긴 했지만 이걸 샀을땐 이런 미신이라도 믿고 싶을 정도로 코로나에 대한 공포가 심각할 때였다. 심지어는 가격도 비쌌는데, 마침 네이버 포인트도 많았을 때고, 네이버 쇼핑에서 택배포함 2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에 팔길래 비교적 싼 가격으로 샀다. (네이버 포인트도 돈과 같다는건 모른척 하자)

딱히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코로나 방지 부적 같은 느낌으로 걸고다니는 아이템.

한달만 건강하게 버텨보자는 마음가짐. 코로나가 위험한 곳은 아무래도 밀폐된 공간이라서 주로 사무실 내 자리에 앉아있을때 왠지모를 공기감염 같은것만 막아보자는 생각으로 착용중이다.

위의 봉지를 열면 딱  사원증 크기의 작은 봉지와 사원증 목줄같이 생긴게 같이 들어있다. 

봉지 위의 구멍에 끼우면 된다. 

구멍뚫린 봉지안의 내용물은 뭐랄까... 만져본 느낌으로는 제습제 같은 가루형 고체(?) 같은게 거즈 안에 들어있는 것 같다. 하지만 성분을 봤을땐 아염소산나트륨과 소성마그네슘규산염이라는 것인듯.... 정확히 뭔지 모르겠다. 공간제균이라니 내 주변 공간의 균을 없애주는 기능이겠거니 하고 있을뿐.

처음에 제대로 끼우는걸 몰라서 대충 끼웠는데 아래 보이는 것 처럼 끼우면 쉽게 빠진다....

집게가 삼각형처럼 생겼는데 긴 아랫면 말고 위쪽을 들어올리면 구멍에 걸 수 있는 부분이 나온다. 거기다 걸 면 잘 안빠진다. 

솔직히 이건 산 후기라고 하기엔 좀 애매하고 ..... 이제 한 일주일 정도 걸고다니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무사하다. 

하지만 내가 대구시민인것도 아니고 경북도 아닌데다가 주말에도 평소 활동량의 반 이상 줄여놓은 상태라 안돌아다니고 확진자 동선도 안겹쳐서 걸리지 않은 상황에 가까울것 같다. 아무리 대중교통만 이용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자차가 없어서...) 이 아이템 덕을 봤다고는 말할 수 없다. 

요새는  손도 정말 수시로 씻고 손세정제도 항상 쓰고 외출할땐 항상 마스크를 쓰고 있는 등 주의를 기울이는 상태라, 이건 어떻게 봐도 부적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사용기간이 한달이니 그 안에 확진자와 동선이 몇번 겹치고 주변사람이 다 걸리는데 혼자 안걸렸다면 확실하게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겠지만.... 그런 상황이 안될 가능성도 높으니 한달 뒤에 총 사용 후기를 추가로 올려봐야겠다. 


는 일단 이런 뉴스도 있으니 참고.

사기겠거니 알고있지만 공포를 이기기 위한 마음의 안정을 위해 걸고다녔는데 ㅋㅋ 사무실에만 두고 있을까 싶기도 하다.  

http://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5522

 

코로나19 악용 허위광고 기승... '방지 목걸이'에 '방지 부적'까지

[디지털투데이 박인성 인턴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을 악용한 허위 광고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9일 한국소비자연맹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코로나19 차단 목걸이의 위해가능성에 ...

www.digitaltoday.co.kr

http://www.newsfc.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133

 

코로나 차단 목걸이 “위험합니다”...의학적 근거 ‘전무’ - 금융소비자뉴스

[금융소비자뉴스 김태일 기자] “이산화염소 정화작용으로 코로나로부터 당신을 지켜드립니다.”지난 6일 인터넷 포털사이트 블로그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차단하는 목걸...

www.newsfc.co.kr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