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돌보기

Galaxy A90 구매 후기. 언박싱! 본문

채우기-쇼핑 리뷰

Galaxy A90 구매 후기. 언박싱!

진예령 2020. 1. 25. 15:41
반응형

Galaxy A90 ... 전에 쓰던 S7 이 고장나서 더 싼 폰을 노려보려던 계획이 무산되며 적당히 현실과 타협하며 비교적 새로 나온 폰을 구입했다.

사실 산건 작년 12월이지만 후기는 한달이나 넘게 지난 이제와서 작성해본다.  


따로 약정을 걸거나 한건 아니고.... 엄마폰을 잠시 빌려서 며칠 쓰면서 공기계를 구입했다. 

공기계를 사는데 비교적 싸면서 성능도 웬만큼 들어가있던게 A90 이라 이걸로 질렀는데 생각보다 쓸만하다. 

내가 A90 을 살때 핏을 같이 줘서 와 예쁘다! 하고 감탄했는데 포장만 뜯고 아직도 안쓰고 있다.

손목에 뭐 걸치는게 왜이렇게 귀찮은지 ㅠㅠ 걸칠 생각도 하지 않게 된다. 


모델명은 Samsung Galaxy A90 5G. 

갤럭시 S시리즈나 노트 시리즈만큼 프리미엄은 아니지만 중저가(?)로 나온 것 중엔 프리미엄인지 5G도 지원한다.

나중에 망이 다 바뀌고 5G가 훨씬 좋다는 얘기가 들리거나 하면 그 때 다시 갈아탈 계획으로 미리 .... (하지만 그때까지 폰을 무사히 쓴다는 보장은 없다) 

용량은 128GB 로 엄청 크진 않지만 메모리카드를 끼워 쓸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어서 모자라면 카드를 끼워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약 두달 정도가 지난 지금 60GB 정도 쓴걸 보니 아마 여름에는 대형 메모리를 지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박스를 열면 이렇게 깔끔하게 폰이 하나 들어있는데 핸드폰에 단말명과 특징이 써있는 스티커(?)가 붙어있다. 

전면카메라는 중앙 위에 있는데 이게 한쪽에 몰려있는것보다 훨씬 맘에드는 디자인었던것도 이 폰을 산 이유 중 하나였다. 


뒷면 디자인은 제법 독특한 편이었다.

다른 뭔가를 붙인게 아니라 원래 단말이 이렇게 핸드폰 반 가른것마냥 다른 색으로 되어있었다.

S10 의 아우라 글로우였나 하는 색을 내다가 다른 색으로 낸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예쁘긴 한데 매력적이냐고 하면 딱히 또 그런 느낌은 아니다.


하지만 그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다. 어차피 난 핸드폰을 단말만 들고 다니는게 아니라 각종 케이스에 커버를 다 끼워서 다니느라 

뒷면보단 카메라 배치나 전면 디자인이 훨씬 중요한 편이니 말이다. 


옆면을 보면 두께가 엄청 얇은건 아니라서 적당히 그립감도 있는 편이다.

이게 2019년 8월에 출시라고 했는데 비슷할때 나온 노트10 (아마도...) 보다는 조금 가볍지만 무게도 있는 편이다.

(기준은 침대에 누워서 핸드폰을 들고 놀았을때 팔이 아프냐 안아프냐..)


충전케이블과 이어폰이 들어있었는데 .... 이어폰... 응?

단말에 이어폰 단자가 없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야한다. 

(저 이어폰 왜 있는거지)



그리고 같이 들어있는 유심핀. 

자급제폰....... 으로 구입한 덕분에 유심칩을 계속 갈아끼워도 통신사 연결이 제대로 안돼서 한참 고민했는데

통신사에 가져가서 개통을 해야했다. 

그래서 언박싱하면서 찍은 사진에는 뭐 다른게 없음..ㅠ_ㅠ



같이 왔던 기본 젤리케이스와 사용 설명서.

저 기본 젤리케이스가 생각보다 괜찮았다.

뒷면이 잘 보이게 나오기도 해서 단말 그대로 보이는게 제법 예쁜 편이기도 했고 나름대로 단말을 보호해주기도 해서 만족스러웠지만,

이미 다른 예쁜 케이스들을 주문해버렸기에 케이스가 오자마자 바로 교체해버렸다.




한두달 정도 써보니 다른 프리미엄폰에 비해서 딱히 딸리는것도 없는 것 같다.

아드레노 칩셋이라 게임하는데도 성능이 뒤진다는 느낌을 받지도 못했고,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모자람 없는 성능을 자랑하는 듯 싶다. 

방수방진 기능이 없다고는 하지만 사실 먼지가 들어갈 틈도 없이 케이스와 커버를 장착하고 있는 나로서는 그렇게 의미있는 기능은 아닌듯...

물에 넣고 사용할것도 아니고 화장실에서 핸드폰을 조심히 써야하는건 방수방진이 있어도 마찬가지니 말이다. 


다만 정말로 아쉬운 점 하나는.... 손떨림 방지 기능이 부족하다는거....

그나마 기본 카메라로 찍으면 어느정도 SW로 보정을 해주는 편이라 괜찮게 나오는 편인데 

기본 카메라는 한국에서 찍으면 자꾸 소리가 나....... 서 다른 앱을 쓰면 화면이 정말 ㅠㅠㅠㅠ

특히나 어두운곳이나 움직이는 데서는 더 쥐약이다. 


이거 외에는 뭐... 

삼성페이도 잘 동작하고 지문인식도 가능하고, 

안깔리는 앱도 딱히 없고 은행업무, 그냥 업무, 메신저, 유튜브 등 

이전 폰에서 쓰던 앱들을 다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어서 

딱히 불만이 없다. 노트같은 단말에 비해서 훨씬 싼 가격에 사서 다행인듯 싶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