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돌보기

크림까르보 불닭볶음면 후기 본문

채우기-음식

크림까르보 불닭볶음면 후기

진예령 2020. 10. 19. 23:51
반응형

편의점에 새로 들어온 크림 까르보 불닭볶음면. 

삼양맛샵에서도 새로 나온걸 보긴 했지만 묶음으로 사기에는 요새 라면을 많이 먹는 편이 아니라 (최대한 자제하는중) 편의점에 들어올때까지 기다렸다가 편의점에 컵라면으로 들어온걸 보고 냉큼 샀다

가격은 1600원으로 뭔가 신메뉴가 나올때마다 가격이 올라가는 느낌이다.

기존의 까르보에 크림이 추가되었으니 더 덜맵고 부드러운 맛이겠지? 정도 생각하곤 사왔다. 

고기....는 고기를 먹을까 불닭을 먹을까 둘다 먹을까 고민하다가 일단 크림 까르보를 먹기로 하고 고기는 잠시 접어두었다.

크림까르보 불닭의 포인트는 뜨거운물을 붓고 물을 버리지 말라는것....! 이제 여태까지의 불닭볶음면과 가장 큰 차이점이었다. 

 

칼로리는 뭐... 이정도면 그냥 라면 하나니까 크게 다른것 같지 않고 

나트륨은 일반 라면보다는 낮은 편이지만 아마 불닭이랑은 별다르지 않은 것 같다.

 

그리고 조리방법! 

소스는 빼놓고 물을 붓고나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야한다. 전자레인지가 없으면 못먹는 컵라면....... 전자레인지 조리후 물을 버리지 말라고 한다. 조리 후에 소스를 넣고 잘 저어먹으면 끝. 

구성품인 라면과 분말스프 + 액상소스. 

우선 뜨거운 물을 선까지 부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들어갔다 나온 뒤. 

물이 조금 많은 것 같은 느낌이라 살짝 버리긴 했다. 그리고 소스를 다 넣고 잘 저어줬다. 

불닭치고는 아주 많이 순한 느낌의 면이 나온다. 

사실 순한맛보다는 조금 고소하고 느끼한 맛이 있는데 매콤한 맛이 느끼한 맛은 잘 가려주는 편이고 불닭맛도 제법 나는 편이지만 맵지는 않다. (정말 매운맛을 못먹는다 하는 사람들에게는 조금 매울 수도 있다)

내 기준에선 (불닭도 잘 먹음) 전혀 매운맛이 아니었다. (물을 살짝 버렸음에도) 국물도 많아서 매운소스가 더 중화된 탓도 있었고 말이다. 

 

그래서 집에 있는 불닭소스를 붓고, 이렇게만 하면 크림이 아니잖아! 해서 또 집에 있던 파마산 치즈를 털어넣어서 더 묵직한 크림까르보 불닭을 만들어먹었다.

뭐랄까.... 치즈가 조금 다르긴 하지만 체감으로는 소스x2 로 먹는 느낌이었는데 이렇게 먹으니 제법 취향에 맞았다.

도전! 불닭비빔면처럼 이것도 소스를 두배로 주면 좀 더 맛있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말이다. 

집에 불닭소스와 치즈가 있다면 넣어먹어도 더 맛있을 것 같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