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돌보기

역삼 논현로 포차거리 숯불닭갈비닭발 후기 본문

채우기-음식

역삼 논현로 포차거리 숯불닭갈비닭발 후기

진예령 2020. 10. 6. 00:34
반응형

코로나가 걱정된다며 (이때는 여름과 가을 사이 정도로 밖에서 먹기 딱 좋다 하면서 먹을 때였다. 지금은 너무 추워서 코로나가 괜찮다고 해도 안갈것 같긴 하다)  밖에서 먹을만한 곳 없나 하고 찾다가 역삼역 근처에 포차처럼 밖에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

사실 원래 가려던 곳은 여기 인계동 껍데기 집이다. 

여기는 이미 다른 비슷한 곳을 가봐서 괜찮은걸 알기도 하고 다들 껍데기도 좋아해서 가야지 했는데 사람들도 이미 잘 알고 있던 덕분인가 바깥에 앉을 수 있는 자리는 다 찼고 우리가 앉을 자리는 실내밖에 없어서 그냥 포기하고 다른 집을 찾았다. 

사실 그 옆에 있는 가게들이 다 포차처럼 밖에서 먹을 수 있게 자리를 만들어놔서 어디로 갈지 고민하다가 숯불 춘천닭갈비닭발집으로 결정.

맨 끝에 있는 껍데기집 말고는 다 사람이 거의 없어서 살짝 고민되긴 했지만 사람이 없으니 더 안전하긴 하겠지 하고 그 중에 괜찮아 보이는 걸로 찾은 거였다. 

뭐 일단 메뉴가 괜찮아보이기도 했고. 

기본 세팅은 이 정도 해준다. 볶음김치와 소스들. 

메뉴는 숯불닭갈비 말고 다른 메뉴도 있었는데 닭갈비를 먹으려고 온거니까 우선 닭갈비부터 주문했다. 

닭갈비를 주문했는데 껍데기랑 가래떡을 서비스로 주심. 여기 기본안주인가요..? ㅋㅋㅋㅋ

옆의 껍데기집과는 달리 딱 껍데기만 있는거긴 했지만 오랜만에 꼬들꼬들하니 맛있었다. 

자르고 배치하니 생각보다 양도 많은 편이라 술안주로도 딱 좋았다. 

 

주문한 닭갈비가 나왔다.

한번 초벌해서 나와서 금방 먹을 수 있긴 했는데 다들 먹는 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굉장히 느긋하게 굽고 느긋하게 먹었다. 

하지만 쫌 부족해서 모래집(닭똥집)을 추가로 주문했다. 이것도 꼬들꼬들하니 딱 소주 안주로 좋았다. 

닭똥집 주문하면서 뭔가 부족한것 같다며 볶음밥을 메뉴판에서 발견하고 주문했는데 이런 철판에 나온다. 크기도 제법 큰 철판이라 밥 두공기 정도를 엎어둔 것 같은 양이었는데 인원이 좀 있어서인지 금방 먹더라. 

다들 고기로 양이 부족했구나.... ㅠㅠ

그래서 마무리로 ...... 뭘 시킨건 아니고 위에서 먹은 볶음밥과 똥집을 옆테이블에 쫌 나눔해주고 옆에서 굽고있던 갈비살을 좀 얻어왔다. 

밥보다는 술안주로 먹었던 고기들에 식사로 볶음밥까지 아주 든든하게 속을 채우고 왔다. 

맛은 뭐 엄청 맛있다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 나름 먹을만했고 (서비스도 좋았고) 밖에서 먹을 수 있었다는 점과 시끌시끌한 분위기가 맘에 들어서 가산점. 

별 개수로 치자면 네개정도. 

 

반응형
Comments